제주혈액원, 헌혈의집 한라센터 이전개소식 실시
상태바
제주혈액원, 헌혈의집 한라센터 이전개소식 실시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12.22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최대규모 헌혈센터 '한라센터' 더 넒은 곳으로 이전했다.
22일(목) 제주한라센터 이전개소식을 가졌다. (사진= 제주혈액원 제공)
22일(목) 제주한라센터 이전개소식을 가졌다. (사진= 제주혈액원 제공)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원장 신건산)은 금일 헌혈의집 한라센터 이전개소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에는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 이경심 의원, 이상봉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청 강인철 보건복지여성국장, 황순실 방역총괄과장, 제주시 안우진 부시장, 제주지사 오홍식 회장,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 신건산 제주혈액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특히 도내 최다헌혈자로 727회 헌혈에 참여한 진성협 헌혈자님도 함께하여 뜻깊은 자리였다.

헌혈의집 한라센터는 2008년 개소 이후 도내 최대 규모의 대표센터로서 제주도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해왔으나 노후화된 시설로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제주혈액원은 헌혈침대 교체, 채혈 및 휴게공간 확장 등 헌혈자 편의 및 접근성에 중점을 둔 최신화된 헌혈센터를 개소하게 되었다.

신건산 제주혈액원장은 ‘헌혈의집 한라센터는 지난 2008년 2월 개소 이후 하루 평균 약 40명, 누적 20만명 이상의 헌혈자분들이 제주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온 ’제주 대표 헌혈의집‘이다.’며 ‘이곳 한라센터가 중심이 되어 도내 헌혈문화 확산 및 혈액수급 안정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제주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헌혈의집 한라센터는 제주 제주시 중앙로 222, 일화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전혈 헌혈 및 성분헌혈(혈장 및 혈소판)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레드커넥트 어플을 통한 예약헌혈 참여시 보다 빠르고 편리한 헌혈참여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