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지원 본격 시행
상태바
도교육청,‘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지원 본격 시행
  • 이봉주
  • 승인 2021.06.2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1인당 10만원 ‘탐나는 전 카드’로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도내 모든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1인에게 10만원씩 지급하는 <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을 7월 26일(월)부터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유치원에 대한 지원은 정부 제2회 추경과 연계해 지급여부와 시기를 추후 도의회 및 도청과 협의해 진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2021년 제1회 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의결 시 명시된 부대의견에 따라 제주도 및 제주도의회와 협의를 거쳐 이 같이 결정했다.

지원 대상은 2021년 6월 10일 기준 「초‧중등교육법」 제2조 1~4호가 규정하는 도내 초‧중‧고‧특수학교‧방송통신중‧방송통신고에 적을 두고 있는 △재학생 △유예학생 △휴학학생이다.

각급 학교는 7월 1일(월)부터 9일(금)까지 ‘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신청서를 받는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 기간 내에 제출하지 못하면 늦어도 8월 3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 내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7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 보호자는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미 카드를 발급받은 보호자에게는 보유한 카드에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충전)한다.

탐나는전 카드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는 신청서 제출과는 별도로 보호자가 직접 모바일 앱이나 농협‧제주은행 등 금융기관을 방문해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지급 절차 및 방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소속 학교에서 별도 안내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