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제3기 학부모크리에이터’ 공개 모집
상태바
도교육청, ‘제3기 학부모크리에이터’ 공개 모집
  • 이봉주
  • 승인 2021.06.1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내 학부모 20명 선발…소정 원고료‧미디어 전문 교육 연수 기회 제공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학부모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교육 소통‧공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3기 학부모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학부모크리에이터’들은 제주교육정책과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자녀교육의 유익한 정보 등을 직접 취재한 뒤 기사나 SNS‧유튜브 컨텐츠로 제작, 도민들에게 알리는 ‘도민 소통 통로’다.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3기 학부모크리에이터는 총 20명을 모집한다. 학부모크리에이터들의 임기는 1년으로, 오는 7월 말 위촉장을 받은 후 활동을 시작한다. 콘텐츠 제작 및 기사작성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는다. 또한 학부모크리에이터에게는 미디어 전문 교육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1년 임기가 마무리될 때 우수 크리에이터에게는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7월 15일(목)까지 지원서류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je.go.kr.)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소통지원관 홍보담당(☏ 064-710-0123)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7월 말 개별 통보한다.

송성한 소통지원관은 “학부모크리에이터 모집에 제주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내주길 부탁드린다”며 “학부모크리에이터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제주교육’,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제주교육’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