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제주교총, 교육활동 지원 위해 맞손
상태바
제주교육청-제주교총, 교육활동 지원 위해 맞손
  • 이봉주
  • 승인 2021.06.2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조 40개조항 교섭‧협의 합의…제주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제주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진선)와 교원의 교육활동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교섭‧협의안에 대한 합의를 마치고 6월 28일(월) 오후 5시 조인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측은 지난해 11월 11일 본교섭 개회식을 시작으로 교섭‧협의 진행을 위한 예비교섭을 거쳐 세 차례의 실무교섭을 진행하여 최종 14개조 40개 조항에 합의했다.

이날 조인식에는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과 김진선 제주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장을 비롯한 양측의 교섭위원들이 참석하여 △코로나19 대응 보건인력 지원 등 교원의 업무 경감 △학교 운영의 자율성 보장 △교원의 복리후생 증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합의서에 서명하면서 제주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제주교총의 교섭‧협의 요구안에 대해 법령과 권한의 범위 안에서 구체적인 조율 및 협의를 진행했다.”며“신뢰와 공감을 바탕으로 실현가능성에 입각한 순리적인 타협을 이뤄 양측이 상생하는 합의를 도출했다.”고 전했다.

 
이석문 교육감은“약 6개월 동안 이어진 교섭과 합의 과정을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요구, 선생님들의 고충, 진심, 교육이 가야할 미래 등을 허심탄회하고 폭 넓게 나눌 수 있던 기회였다.”며“함께 정성과 지원을 다하는 바탕 위에서 2학기 전면 등교의 희망이 현실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선생님들의 교육활동이 더욱 따뜻하게 존중받고 보호받는 학교 현장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교육 본질이 살아있고,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제주교육을 실현하는 데 교총과 더욱 충실히 연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