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헌혈행사로 생명나눔 실천한다.
상태바
보건복지부, 헌혈행사로 생명나눔 실천한다.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11.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혈액수급 안정화 위해 단체 헌혈행사 실시
보건복지부 로고
보건복지부 로고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금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부세종청사 10동에서 직원들이 참여하여 일상 속 귀한 나눔을 실천하는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추진 중인 ‘정부기관 하반기 헌혈 이어가기 행사’*의 일환으로, 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 ’22년 12월까지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행정안전부 등 34개 기관 참여 예정

최근 혈액보유량*은 ‘적정 단계’이며, 헌혈량도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나, 동절기 추위와 겨울방학 등으로 헌혈자 수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1.8(화) 기준 혈액보유량 5.8일분)

* 5일분 이상(적정), 3〜5일 미만(관심), 2〜3일 미만(주의), 1〜2일 미만(경계), 1일 미만(심각)

** 누적 헌혈량(1∼10월): 1,628,470건(’22년) ↔ 1,616,309건(’21년)

이에, 보건복지부는 혈액수급 위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 혈액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자 보건복지부 내 헌혈 행사를 개최한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2~3회 헌혈 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단체헌혈에서는 총 120명의 직원이 참여하였고, 이번 행사에는 11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안전한 헌혈환경 조성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각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헌혈에 솔선수범하여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개인과 단체헌혈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혈액원(대한적십자사, 한마음혈액원) 종사자들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헌혈 과정에서 코로나19 감염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국내 유입 이후, 지금까지 혈액원(대한적십자사, 한마음혈액원)이 운영하는 헌혈의집이나 헌혈 카페 등을 통한 헌혈 과정에서 코로나19 감염사례는 나타나지 않았다.

헌혈을 원하는 분들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또는 한마음혈액원 누리집*에서 편리하게 사전 전자문진, 사전예약 후 가까운 헌혈의 집이나 헌혈 카페를 방문하여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 (누리집 주소) www.bloodinfo.net (어플) 레드커넥트
한마음혈액원 : (누리집 주소) www.bloodnet.or.kr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또는 확진자의 경우, 백신 접종일로부터 7일 경과 시, 코로나19 치료 종료(완치)후 10일 경과 시 헌혈 참여가 가능하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헌혈에 참여해주신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오늘의 작은 생명나눔이 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회 곳곳에서 헌혈에 참여하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