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주시장애인생활체육 제2차 초보자탁구교실 운영
상태바
2022 제주시장애인생활체육 제2차 초보자탁구교실 운영
  • DWB 기자활동가 2기
  • 승인 2022.09.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시 : 2022.9.22 ~ 10.28(매주 목,금)
- 장소 :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체육관
- 제주특별자치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제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강병삼)가 주최하고 제주시장애인탁구협회(회장 이봉주) 주관으로 '2022 제주시장애인생활체육 제2차 초보자탁구교실'이 지난 8월 2일 마무리 되었던 제1차 교실에 이어 9월 22일부터 시작되었다.

이번 2차 탁구교실 또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체육관에서 6명의 탁구초보자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총 12회기로 이루어지며, 강소영 코치(장애인스포츠지도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1차 교실 때와 달리 2차 교실은 휠체어장애인 중심의 중증장애인 교육생이 더 많이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강소영 코치는 교실 시작에 앞서 “휠체어장애인 교육생을 지도한 경험은 적으나 미리 준비해 둔 만큼 최선을 다해 교육에 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봉주 회장은 “휠체어장애인은 신체적 조건으로 인하여 일반탁구장 등의 출입이 상당히 제한적이어서 찾아가서 교육을 받는 것이 상대적으로 힘들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개인적인 탁구실력의 향상뿐만 아니라 성취감을 느껴봄으로써 탁구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이어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제주시 장애인들이 탁구를 통해 신체적 건강증진과 사회적 활동의 범위를 더 많이 넓혀갈 수 있도록 양질의 탁구교육프로그램이 더 늘어날 것을 기대해 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