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재난대비 생활안전을 위한 체험
상태바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재난대비 생활안전을 위한 체험
  • 이봉주
  • 승인 2021.06.2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자립생활 아카데미 제2강 ‘재난대비 생활안전을 위한 체험’
- 일시 : 6월 24일(목) 15:00
- 장소 : 제주안전체험관(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1885)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최희순)는 이번 24일 2021년 자립생활 아카데미를 제주안전체험관에서 실시하였다.

자립생활 아카데미의 목적은 교육의 기회를 통해 장애인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와 인권에 대해 다시금 고민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지역사회 참여 증진을 높이는 데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총 5강중에 두 번째로 그 내용은 ‘재난대비 생활안전을 위한 체험’으로 자연재난 특성화 체험과 생활안전 체험을 했다.

강사님들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태풍, 지진, 선박, 항공기 안전 체험 등을 했는데, 특히  한 손으로 코와 입을 막은채 구명조끼를 입고 바다 위로 뛰어내리는 선박안전 체험에서 교육생들의 반응이 제일 좋았다.

한 교육생은 “TV나 얘기로만 듣던 기존의 재난대피 방법들을 직접 설명과 체험을 통해 배우니 더욱 실감이 나고 재난 발생시 잘 대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라고 말했다.

담당자는 “다음 아카데미 3강의 주제는 유튜브 활동가를 통한 크리에이터 알아보기이며, 많은 장애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내 중증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IL지원팀(☎ 064-751-9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선택권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주체가 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