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인권 파견강사 양성과정 마무리
상태바
장애인인권 파견강사 양성과정 마무리
  • 이봉주
  • 승인 2021.06.1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찾아가는 장애인인권학교 운영사업, 「파견강사 양성과정」
- 기간 : 6월 15일 ~ 16일
- 장소 : 제주장애인야간학교 대강당
- 주최 : 제주장애인야간학교

제주장애인야간학교(교장 고은호)는 ‘2021년 찾아가는 장애인인권학교 운영사업’ 중 하나인 ‘파견강사 양성과정’을 15일(화), 16일(수) 양일간으로 마무리했다.

장애인인권에 관심이 높은 장애인 당사자를 모집하여, 학교 현장에서 인권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강사로 양성하는 것이 목적인 이번 교육에서는 그 과정이 장애인의 자립생활, 인권 기초, 유니버셜 디자인의 이해 등의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었다.

이응범 기관장(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과 신강협 소장((사)제주평화인권연구소왓), 송창헌 국장(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이 교육강사로 나선 것도 이번 양성과정에 담겨진 주최 측의 기대를 알 수가 있었다.

이응범 기관장(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의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대한  강의
신강협 소장((사)제주평화인권연구소왓)의 인권 기초에 대한 강의
송창헌 국장(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의 유니버셜 디자인에 대한 강의

한 참가자는 장애인 당사자로서 다양한 문제와 욕구를 가지고 있는 다른 장애인에 대해 그동안 너무 무관심했다는 솔직한 심정과 이제는 ‘그들’을 넘어선 ‘우리’라는 확실한 공동체로써 활동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진 담당자와의 인터뷰에서는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예비인권강사들이 장애인 인권 문제에 대해 알리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을 위한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장애인야간학교는 장애인 평생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형태의 장애인 평생교육 시설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