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초병설유치원, ‘시원한 물과 함께하는 손심엉 인성놀이Day’ 실시
상태바
신광초병설유치원, ‘시원한 물과 함께하는 손심엉 인성놀이Day’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6.22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병희)은 2021년 6월 22일(화)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09:00~13:30까지 ‘시원한 물과 함께하는 손심엉 인성놀이Day(놀이데이)’를 유치원 놀이터 및 본교 운동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6월 놀이Day는 ‘여름, 자연과 함께하기’라는 놀이 주제와 연관하여 여름철 물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의사소통능력과 갈등해결능력 등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총 2부로 나누어 1부(09:30~10:40)에는 ‘뚝딱! 뚝딱! 내 솜씨 어때요?’를 주제로 나무배 만들기, 투명 물고기 부채 만들기 놀이를 진행하였고, 2부(11:50~13:30)에는 바깥놀이터와 본교 운동장을 총 5가지 부스(신기한 물 실험실, 둥실 두둥실 배 띄우기, 시원한 물총 놀이, 워터 슬라이드, 물풍선이 팡팡! 코로나 바이러스를 물리쳐요)와 휴식 공간(그늘막 텐트)을 마련하여 유아들이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놀이하며 쉴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코로나19 대응으로 놀이Day 시작 전 학급별 유아들을 대상으로 09:30~09:40까지 사전 위생·안전교육(마스크 착용, 더러워진 손 깨끗하게 씻기, 물놀이 안전교육, 친구 얼굴을 향해 물총 쏘지 않기 등)을 실시하였으며, 코로나19 유증상을 보이는 유아의 경우 등원하지 않도록 사전에 가정에 협조를 구했다.

또한, 놀이가 끝난 뒤 사용한 물을 식물에게 주기, 떨어진 풍선 조각 분리수거하기 등을 통해 현장 중심의 환경교육을 실천할 수 있었다.

 6월 놀이Day를 통해 유아들이 스스로 놀이를 주도하며 즐겁게 참여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하며 타인을 존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등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해본다. [원감 윤기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