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초, ‘제1회 행복한 성산 캠프 운영’으로 행복한 나눔을 체험하다
상태바
성산초, ‘제1회 행복한 성산 캠프 운영’으로 행복한 나눔을 체험하다
  • 이봉주
  • 승인 2021.06.1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초등학교(교장 고희리)는 2021년 6월 17일(목) 제1회 행복한 성산 캠프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사는 제1회 성산 캠프를 축하하는 교장 선생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성산 캠프 이름 공모전 시상식, 1,2학년의 난타 공연, 4,5학년의 댄스 공연, 6학년의 기타 공연이 이어졌다.

1,2학년의 여린 손에서 나오는 소리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힘있는 난타 연주, 틈틈이 댄스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만들어낸 율동, 6학년 언니 오빠들이 들려주는 기타 연주로 꾸며진 여는 마당 행사에 학생들은 큰 박수를 보냈다.

체험마당 첫 번째 행사로는 나눔장터를 열었다. 학생들과 교사의 협조로 모아진 장터의 물건들은 학생들에게 100원부터 500원까지의 가격으로 매겨져 불티나게 팔려나갔다. 나눔장터의 수익금은 학생들의 의견에 따라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두 번째 체험마당은 ‘학교로 온 작은 책방’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좋아하는 책을 한 권씩 골라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원래는 지역의 책방을 학교로 옮겨와 1일 책방 체험을 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학교 도서관에서 운영하게 되어 아쉬움은 있었으나 성산리 마을회에서 책 값으로 120여만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잘 참여하였다.

18일(금)에는 우리 학교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세계자연유산마을 어린이 해설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캠프 운영이 축소되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책방에서 책도 한 권씩 골라서 가지게 되어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