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초병설유치원, ‘어린이 탄소중립 기후학교 찾아오는 환경교육’ 실시
상태바
신광초병설유치원, ‘어린이 탄소중립 기후학교 찾아오는 환경교육’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7.13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병희)은 7월 12일(월) 09:00~11:00까지 학급별 유아들을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제주도 기후환경 네트워크)에서 강사를 초빙하여‘어린이 탄소중립 기후학교 찾아오는 환경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어린이 탄소중립 기후학교 찾아오는 환경교육’은 탄소 없는 섬 제주와 탄소중심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환경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기후변화’를 주제로 실시하게 되었다. 

유아들은 우리 주변에서 탄소를 배출과 지구온난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직접 실물자료를 통해 알아보고, 학급별 후속활동으로 화분에‘탄소 쏙~! 산소 후~! 나무심기’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 대응으로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1부(09:00~10:00)에는 미소반, 햇살반, 별빛반 유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2부(10:00~11:00)에는 기쁨반, 행복반 유아들을 대상으로 각 학급에서 실시하였다. 

등원 전 교육부 자가진단을 통해 코로나19 유증상 및 관련 유아들에 대한 등원중지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였다.

윤기순 원감은 "이번 ‘어린이 탄소중심 기후학교 찾아오는 환경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과 환경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형성하고, 일상생활에서 자원을 절약하는 생활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