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초병설유치원, 놀이 뱃지를 잡아라!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신광초병설유치원, 놀이 뱃지를 잡아라! 프로그램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6.22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병희)은 도교육청 지정 2021년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6월 21일(월)부터 가정 놀이 활성화를 위한 ‘놀이 뱃지를 잡아라!’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놀이 뱃지를 잡아라!’프로그램은 유치원 홈페이지 ‘온(ON)가족 놀이 이야기’게시판을 활용하여 놀이 미션을 수행할 경우 유아에게 놀이 뱃지를 증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전에 다양한 놀이 지원 자료(온가족 놀이 보따리, 온 가족 놀이박스, 온 가족 놀이 챌린지, 원격수업 놀이 꾸러미 등)를 배부 및 대여하여 가정 내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였다.

놀이 뱃지는 총 4가지(온 가족 놀이왕, 우리가족 놀이왕, 나는야 놀이짱, 우리집 놀이대장)로 온(ON)가족 놀이 보따리 및 온(ON)가족 놀이 박스를 활용한 놀이 소개 시 ‘온(ON)가족 놀이왕 뱃지’를, 온(ON)가족 놀이 챌린지 관련 놀이 소개 시 ‘우리가족 놀이왕’뱃지를, 원격수업 놀이꾸러미 자료를 활용한 놀이 소개 시 ‘나는야 놀이짱’뱃지를, ‘가정 혹은 야외에서 부모님과 유아가 함께 참여했던 놀이 소개 시 ’우리집 놀이 대장‘뱃지를 배부한다.

윤기순 원감은 "신광초병설유치원에서는 이번 ‘놀이 뱃지를 잡아라!’프로그램 외에도 가정 내 놀이 지원을 위한 다양한 학부모 연수 및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치원과 가정이 연계하여 유아의 놀이 환경 조성 및 부모 참여 기반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