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악초, ‘학부모가 알아야 할 자녀의 성 이야기’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금악초, ‘학부모가 알아야 할 자녀의 성 이야기’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06.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악초등학교(학교장 강정이)에서는 학부모회(회장 김명철)주관으로 지난 27일 저녁 7시부터 학교 도서관에서 강미라상담소 소장을 초청하여 ‘학부모가 알아야 할 자녀의 성 이야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자녀 성교육 강연을 진행한 강미라 소장은 “요즘 성행동 문제 발생의 연령이 하향화 되어 감에 따라 초등학생 자녀의 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올바른 성인지 및 정체성을 길러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성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모습을 보며 부모로서 어떻게 반응하고 교육해야 하는지, 범람하는 디지털 및 SNS 세상에서 자녀가 접하게 되는 성적 매체의 심각성은 무엇이고 어떻게 관리되어야 하는지 등 자녀의 성과 관련한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전문강사에게 질문도 하며 학부모로서의 소양을 키웠다.

고일립 교감은 "연수를 마친 후에 학부모님들은 연수의 내용이 매우 알찼으며 아빠, 엄마가 같이 참석해서 들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고 만족감과 아쉬움을 동시에 드러내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