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악초, 꿈과 희망을 키우는 행복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금악초, 꿈과 희망을 키우는 행복 페스티벌 개최
  • 김동필
  • 승인 2022.05.0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악초등학교(교장 강정이)는 지난 4일 학부모와 지역주민 등을 초대하여 꿈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2022 금악초 행복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오전활동으로는 만국기가 화려하게 걸린 운동장에서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들이 여러 가지 율동과 게임을 진행하며 금악 가족 모두가 함께 어울리며 배려와 협동심을 배우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점심시간에는 식사 후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마련한 ‘양말목 활용 열쇠고리 만들기, 친환경 EM미용비누 만들기, 달고나 체험’ 등의 부스 체험을 하였고 어린이 날을 앞두고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팝콘과 솜사탕을 맛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금빛누리관에서 행복장터를 열었다. 미리 가정에서 물건을 준비해 와서 가게를 꾸며 친구들에게 사고파는 활동을 전개하며 상업활동의 원리를 체득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홍보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신장하였다. 또한 행복장터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기부활동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행복페스티벌을 경험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몇 년 만에 경험해 보는 즐거운 운동회였던 것 같다. 코로나19 상황이 완전히 극복되고 다시 일상을 되찾은 것 같다. 자녀와 함께 몸을 맞대고 사랑을 확인하는 행사였다."등의 소감을 밝히며 기쁨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