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로 사회문제를 푼다”
상태바
“디지털 기술로 사회문제를 푼다”
  • 이봉주
  • 승인 2021.07.1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디지털 기술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 아이디어 발굴해 지역문제 해결에 활용

제주지역 공공기관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로 지역문제 해결에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제주산학융합지구사업단, 제주특별자치도시재생지원센터, 제주시소통협력센터가 공동으로 ‘디지털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경진대회는 지역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현안 과제들을 시민들이 제시한 디지털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풀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는 디지털 사회혁신과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전국민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가치더함 홈페이지(www.jejudsi.kr)를 통해 받고 있다. 접수 마감은 오는 9월 30일이다.

선정방식은 기간 내 공감투표(70%)와 서면평가(30%)를 합산하여 70점 이상 고득점순으로 10팀 이내의 팀을 선발하고, 이후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5팀에게 대상 등 모두 5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 1팀은 제주특별차지도지사상과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 2팀은 제주테크노파크원장상과 상금 각 100만 원, 그리고 우수상 2팀은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장상과 제주산학융합지구사업단장상 및 상금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팀 아이디어는 가치더함 홈페이지에 등록하여 사업화 추진을 지원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