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한의약연구원과 (사)제주산학융합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재)제주한의약연구원과 (사)제주산학융합원, 업무협약 체결
  • 이봉주
  • 승인 2021.07.2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형 미래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공동 협력 추진

(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민호)과 (사)제주산학융합원(원장 이남호)은 지난 22일(목)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재)제주한의약연구원은 제주 한의약자원의 기능성 규명 및 실용화 기술을 보유한 기관이며, (사)제주산학융합원은 산학 R&D 및 인력양성 연계가 가능한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ICT·BT 기술을 융합한 제주형 미래바이오산업을 추진하는 양기관의 발전에 강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특별 방역대책에 따라 진행된 이번 협약은 양기관의 상호 우호적인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한의약 및 바이오산업 산학연 협력체계 강화, △국가연구개발사업 공동과제 발굴 및 협력, △연구인력 및 장비활용 교류 강화, △연구분야 전문인력양성 및 일자리창출 확대,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협의된 사항 등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사)제주산학융합원 이남호 원장은“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우수한 연구인력과 기술자산을 바탕으로 상생하고 성장하는 데에 새로운 촉매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재)제주한의약연구원 송민호 원장은 “4차 산업 전환으로 기업경쟁과 인재육성은 시급한 당면문제가 되었고 글로벌 혁신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며 “양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경제 발전 선도와 미래유망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