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남초, 동료장학 운영을 통한 수업 중심 학교 문화 조성
상태바
제주남초, 동료장학 운영을 통한 수업 중심 학교 문화 조성
  • 이봉주
  • 승인 2021.06.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수업에는 당당하고 자신있는 교사로서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제주남초등학교(교장 김진선)에서는  2021년 6월 21일(월)부터 6월 25일(금)까지 전교원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동료장학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2021년 6월 9일부터 10일 사이에 학년군별 1차 과정안에 대한 수업자의 수업 의도, 수업 참관의 관점, 수업을 통해 동료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점 등에 대해 사전협의를, 수업 이후 6월 마지막 주에 사후 협의가 계획되어 있다.

코로나19 상황임에도 학생들간 거리두기에 유의하며 짝 활동, 모둠 활동, 학급 전체 활동 등 학생중심수업을 통한 배움 지원에 교사들의 노력이 무엇보다도 돋보였다.

수업내용은 간이사진기를 만들어 사물을 관찰하며 볼록렌즈의 특성을 발견하는 과학적역량, 다른 학년을 직접 인터뷰하여 조사한 자료를 토대로 막대그래프를 완성하는 정보활용역량, 주먹야구 운영의 효과적인 전략을 나누며 경기하는 의사소통역량, 제재곡의 느낌으로 장단조를 구분했다.

또한 매미소리 흉내내는 말을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는 심미적감성역량, 환경에 따라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미래의 교통수단을 상상해보는 모습을 통한 창의적사고역량 등 학생들의 역량 함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봉화 교감은 "동료장학을 통해 ‘너’의 수업이 아니라 ‘우리’의 수업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교사 개인의 역량 강화를 넘어서 함께 실천하며 나누는 학교문화를 가꿔가는 시간들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