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초등학교(교장 양동렬)는 6월 8일(화)부터 6월 10일(목)까지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수업 연구를 통한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하여 동료장학을 실시하였다.
사전 수업협의를 통해 수업을 구상할 때 3~4명의 동학년 선생님과 주제 및 활동 방법, 동기유발 자료 등에 대해 협의하여 수업을 설계하였다. 또한 수업하는 선생님께 수업 참관 시 별도 참관 요청사항을 받고 학생들이 어디서 배움이 일어나는지 어디서 배움이 멈추는지를 자세히 관찰하여 사후협의 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선택활동 중심 탄력적 교육과정을 통한 핵심 역량을 기르는 연구학교의 면모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동료 장학을 통해 수업의 질적 개선을 이루고 교사 및 학생들 모두 성장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가 되었다. (교감 김영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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