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고, 제 11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상태바
제주중앙고, 제 11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 이봉주
  • 승인 2021.06.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최범윤)는 ‘2021년 제11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에서 11개 종목인 크리에이터, 컴퓨터그래픽,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경제골든벨 부문에 출전하여 37명 학생이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번 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가 주관하여 지난 5월 27일(목)에 개최되었으며,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발굴·육성하고 2021년 제11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제주대표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비즈니스영어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금상(1위)를 수상한 제주중앙고 이지함 학생은 “상업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취업을 위한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얘기했다.

제주중앙고 최범윤 교장은 “원격수업으로 인해 대회 준비기간이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각고의 노력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앞으로도 특성화고로서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금상과 은상에 입상한 23명의 제주중앙고 학생은 오는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군산과 전주에서 열리는 제 11회 전국 상업경진대회 제주 대표 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