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하는 발명캠프’ 개최
상태바
‘부모님과 함께하는 발명캠프’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3.08.0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센터장 김인중)는 신산업분야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단(바이오소재전공, 경영정보학과, 전자공학과), 생물자원컴퓨팅융합연구센터, 아열대원예산업연구소와 함께 지난 7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제주대학교 친환경농업연구소 3층 대강당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발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캠프에서는 총 60명이 넘는 제주도 내 초·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프로그램의 주강사인 한유신 대표(한디오티 주식회사)가 TRIZ를 활용한 지식재산 관련 창의성과 관점변화에 대해 비행기를 주제로 상표, 디자인에 대한 이론 교육과 비행기 상표 만드는 실습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기 위해 진행된 비행기 만들기 실습에서 오래 날리면서 멀리 날릴 수 있는 비행기를 만들기 위해 각 팀들은 40가지 발명원리를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시제품을 만들었고, 김인중 센터장의 발명과 특허 주제로 특강도 이뤄졌다.

김인중 센터장은 “올해 추진한 성과와 참여한 교육생, 강사의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 대상 지식재산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지식재산 수준을 향상시키고 향후 학생들의 진로 결정 과정에서 지식재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것”이라고 밝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