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지식재산(IP) 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지식재산(IP) 장학금 수여식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3.03.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처협업형 신산업분야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제주대학교 생명공학부 바이오소재전공(사업책임자 김인중 교수), 경영정보학과(사업책임자 현정석 교수), 전자공학과(사업책임지 허재영 교수)는 지난 2월 20일 그랜드조선제주호텔에서 지식재산(IP) 우수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IP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을 통해 지난 2022년 7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운영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학생을 선발하여 총 2400만원의 장학금을 8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수여하였다.

IP 장학금은 성적장학금과 인증장학금으로 구성되어 있다. IP 성적 장학금은 본 사업에 운영된 교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한 학생을 2단계로 선발하여 IP 성적 장학금(최우수), IP 성적 장학금(우수)을 수여하였다.

IP 인증 장학금은 본 사업에서 운영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지식재산 유관 행사, 경진대회, 지식재산능력시험(IPAT) 등의 참가와 수상 실적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학생을 1등급∼3등급으로 선발하였다.

본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지식재산 역량 향상을 평가하고, 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에 대한 홍보와 학생들의 참여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차년도 사업에서는 예산이 증액되는 만큼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장 김인중 교수는 바이오헬스, 빅데이타, 차세대 반도체 산업분야의 지식재산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지IP와 전공을 융합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대학교가 제주지역의 지식재산 인재 교육의 중심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여 많은 인재를 배출, 유관 산업에 취·창업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수여식은 교육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신산업분야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단(바이오소재전공, 경영정보학과, 전자공학과)이 공동으로 주관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