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J-Rookie 클래스 - 생명공학캠프’ 실시
상태바
‘2023년 J-Rookie 클래스 - 생명공학캠프’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3.07.0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열대·열대생물유전자은행센터(센터장 김재훈 교수)가 최근 'J-Rookie 클래스-생명공학캠프' 기초반 1차, 2차를 개최했다.

호남제주권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은주)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이 캠프는 많은 여고생들의 관심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총 42명의 여고생이 참여했다.

제주대 생명공학부 대학원생과 대학생들이 멘토가 돼 생명공학 기초 이론을 수강하고, DNA 분리 및 관찰 실습 활동을 했다.

기초반 프로그램 참여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7로 매우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참가자들은 “플라스미드 DNA 분리 및 전기영동 실험을 통해 학교 수업 시간에 배웠던 DNA를 직접 추출하여 볼 수 있어 학업 이해도가 증진되었다. 또한 실험실 내부를 자세히 볼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다.”라며 평소 해보지 못했던 경험을 한 것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참여 학생은 “평소에 생명공학에 대해 관심이 있었는데 구체적으로 생명공학에 어떤 기술을 주로 사용하는지, 어떤 기술이 어떤 원리로 작용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생명공학분야에 관련된 프로그램이 있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겨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여고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진로에 관심을 높여주었다.

아열대·열대생물유전자은행센터는 호남제주권역 R-WeSET사업단과 공동으로 ‘생명공학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내 여학생들을 위한 전공체험·진로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여학생들의 이공계 분야에 대한 꿈을 키워주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