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식재산 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특허청, 「지식재산 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 dwbnews4기
  • 승인 2023.03.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상팀에 1.7억 원 상당 지식재산 데이터 무상 제공 -

- 3.14~5.13 특허정보활용서비스에서 온라인 참가 신청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지식재산(특허·상표·디자인 등) 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겨루는 ‘지식재산 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참가신청을 3월 14일(화)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수상팀에는 최대 1.7억 원 상당의 지식재산 데이터를 5년간 무료로 제공하고 자원 공유(클라우드) 기반의 창작·개발 환경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 등 협력부처·기관의 창업지원사업*에도 연계 지원하여 창업 및 사업 활성화까지 도울 예정이다.

* 중기부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과기부 K-ICT 창업멘토링센터 가점 부여 등 

최종 선발된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 용 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의 기회가 부여된다.

지난 ’15년부터 개최한 본 대회는 현재까지 총 15개 서비스 개시, 107건 지식재산 창출 등 많은 아이디어의 창업화 및 권리화에 기여했다

 

 

 

 

 

특허청 김기범 정보고객지원국장은 “특허 등 지식재산 데이터는 전 세계에서 표준화된 형태로 생산되어 검색·번역, 이미지 분류 등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데이터 추출·분석이 용이하고 기업·금융 정보 등 다른 분야의 데이터와 연계 활용성도 크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와 연계한 창업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특허정보활용서비스(KIPRISPlus)(https://plus.kipris.or.kr) 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특허청 정보관리과(☏042-481-5137) 또는 한국특허정보원 지식재산(IP)정보확산팀(☏02-6915-1495,1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