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 붐업 조성 “다시 ON 제주 봄”
상태바
제주관광 붐업 조성 “다시 ON 제주 봄”
  • dwbnews4기
  • 승인 2023.03.1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도 관광협회 봄철 제주 관광 활성화 마케팅 총력전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봄철 성수기를 맞아 내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다시 ON 제주 봄” 캠페인을 단계별로 공격적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에 돌입한다.

첫 단계는 온라인 마케팅으로, 지난 14일(화)부터 한달간 제주 여행객 대상 SNS 인증 시 탐나오 여행 포인트를 제공한다. 포인트는 제주에 재방문 시 여행상품을 할인받거나 제주 특산기념품을 구매·배송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채널 “여기 바로 제주” 또는 “탐나오”에서 확인 가능하다.

같은 시기에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주의 새로운 관광명소를 알린다. 특히 최근 MZ세대에 인기를 끄는 ESG 여행문화 캠페인(비치클린 줍젠), 골프·레저 등 액티비티와 신규 관광지 등을 소개하며 제주의 매력을 발산한다.

수도권·영남권 지역 대형 관광 박람회를 연계한 오프라인 현지 홍보는 3월 23일부터 5월 7일까지 네 차례에 걸쳐 전개하여 봄철 관광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알릴 예정이다.

- 3. 23 ~ 3. 25 : 경남관광박람회 (창원컨벤션센터)

- 4. 7 ~ 4. 9 :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부산 벡스코)

- 4. 13 ~ 4. 16 : 내나라여행박람회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5. 4 ~ 5. 7 : 서울국제관광전 (서울 코엑스)

또한 박람회와 연계하여 주요 도시(서울, 부산 등)에서 로드홍보와 수도권 오피니언 리더 협업 마케팅을 추진한다. 온라인을 뒤이은 찾아가는 대면 마케팅으로 여행객 및 유관기관, 업계, 도민회 등과 협업하여 관광객 유치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전략이다.

한편 제주 관광상품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고객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업계 대상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다. 도내 여행업체 대상의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지원과 관광사업체 대상 국내외 현지 판촉 및 마케팅 교육 등을 지원하며 모객 확대를 위한 업계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독려한다.

도 관광협회는 “3월부터 봄 여행에 대한 제주 관광 수요가 확대되며 입도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공격적 마케팅을 통한 제주의 매력 발산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지역 사회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