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도 관광협회 관광업계 프리랜서 종사자를 위한 세무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 도 관광협회 관광업계 프리랜서 종사자를 위한 세무교육 실시
  • dwbnews4기
  • 승인 2023.03.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업계 프리랜서 세무교육/사진=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관광업계 프리랜서 세무교육/사진=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는 관광업계 프리랜서 종사자를 위한 1차 세무교육을 16일(목)에 BS빌딩 2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약 두시간여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관광업계 프리랜서 종사자들의 소득에 대한 세금 신고 절차 및 기타 세무관련 분야 컨설팅을 주제로 프리랜서 종사자 유형에 맞는 원천징수 계산법, 세금계산서 발행,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세금 신고를 통한 혜택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금번 1회차 교육과 오는 2회차 교육을 통해 프리랜서 종사자들이 그동안 가지고 있던 세무 및 세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제대로 된 정보를 토대로 한 세금 신고로 법의 테두리안에서 업계 종사자들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회차 교육은 3월 23일(목) 19시부터 제주관광협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광협회 관계자는“관광업계 프리랜서 종사자들의 세무 및 기타 전문 교육을 통해 전문성 함양은 물론 관광업계의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환경 조성을 통해 업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