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캐릭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상태바
“보훈캐릭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 dwbnews4기
  • 승인 2023.03.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처, 3월 13일(월)~4월 3일(월), 공모전 개최
나라사랑 큰나무의 각 소재별 이미지 활용한 보훈캐릭터 개발 및 이름짓기 공모전 개최… 1인당 최대 3점 제출 가능, 5월 결과 발표 예정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는 12일 “국가보훈을 상징하는 나라사랑 큰나무의 태극문양과 새싹 등을 활용해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로 디자인한 보훈캐릭터의 대국민 이름짓기(네이밍) 공모전 <보훈캐릭터, 내 이름을 부탁해>를 13일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훈캐릭터는 국가보훈처가 지난 2005년부터 제작·보급하고 있는 ‘나라사랑 큰나무’의 이미지에서 새싹과 파랑새, 태극 문양을 활용했는데, 새싹과 파란 망토(파랑새)는 자유와 내일에 대한 희망을, 태극 무늬는 국가를 위하여 희생·공헌한 분들의 애국심을 상징한다.

이번 공모전은 이러한 보훈캐릭터가 보훈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고 국민들에게 두루 사랑받는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가보훈처 누리집 등에서 안내된 공모전 응모페이지(https://naver.me/xPp34CIv)를 방문하여 캐릭터 이름과 이름에 대한 설명 등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이름은 1인당 최대 3점까지 제출 가능하며, 응모작을 대상으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대중성▲독창성▲콘텐츠 활용 가능성 ▲기억하기 쉬운 명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공개검증 절차를 거쳐 5월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공모기간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5천원 상당의 휴대전화(모바일) 교환권이 지급된다.

이름이 결정된‘보훈캐릭터’는 유튜브 제작을 비롯해 카카오톡 그림말(이모티콘), 청소년 보훈 관련 학습자료와 각종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보훈캐릭터는 보훈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기 위해 국가보훈과 나라사랑 정신을 상징하는 나라사랑 큰나무를 활용해 개발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면서 “보훈캐릭터 매력을 한데 담은 이름이 지어질 수 있도록 국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