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정책
상태바
내가 만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정책
  • dwbnews4기
  • 승인 2023.03.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 인식...확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3.9~5.8)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은 지난 9일부터 5월 8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 제공 = 여성가족부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응원 메시지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국 221개소에서 운영 중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 개개인이 가진 수요와 고민에 대한 상담을 통해 교육·진로·자립·건강 등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 밖 청소년은 물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 공모만으로 실시했던 지난해보다 확대하여 사진‧그림, 일반영상, 짧은(숏폼)영상, 명칭제안 4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시행 중인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 대한 홍보 ▲학교 밖 청소년의 권익개선 및 응원 메시지  ▲꿈을 세우고 이루어가는 학교 밖 청소년의 당당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별칭 제안으로 구성되었다. 

접수된 공모작에 대해서는 내·외부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일곱작품을 선정하여 여성가족부장관상,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물로 제작하여,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이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여러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고 이에 관심 가져주시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권영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여성가족부는 학교 밖 청소년이 지원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사회에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공모전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집(www.kdream.or.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메일(sself@kyci.or.kr)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