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산초병설유치원,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 9월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흥산초병설유치원,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 9월 현장체험학습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09.0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경봉)은 1일 09시부터 14시까지 유치원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제주유아교육진흥원에서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5지구) 9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5지구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는 총 7개원(흥산, 성읍, 태흥, 토산, 표선, 풍천, 한마음)으로 구성하여 유아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각종 공동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9월에는 유아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관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제주유아교육진흥원 공동 현장체험학습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오늘 유아들은 제주유아교육진흥원 선생님들의 안내를 받으며 제주체험 마을, 도레미 마을, 어울림 마을 등 실내 놀이 코너에서 패션쇼 놀이, 가게 놀이, 비행기 놀이, 병원 놀이, 악기 놀이 등 다양한 놀이 체험을 통해 여러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특히 실외 놀이터에서 협력 네트워크 유아들이 함께 바깥 놀이를 즐기며 서로 소통하고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조해리 교사는 "지속적인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 공동 교육활동 운영을 통해 읍면지역 유아교육 질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유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