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산초병설유치원, 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 실시
상태바
흥산초병설유치원, 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10.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경봉)은 5일 10시 30분부터 11시 10분까지 유치원 유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치원 교실 및 학교 운동장에서 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을 실시하였다.

이번 2학기 수업 공개의 날은 <‘가을’알록달록 끼 펼치기> 주제와 연계하여 유아가 부모에게 직접 놀이를 소개하며 끼를 발산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가정과 연계한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유아들은 유치원 교실에서 우리 가족 놀이 선생님이 되어 총 3가지 놀이(흥미진진한 도블 놀이, 내 맘대로 빨대블럭 놀이, 아슬아슬 종이컵과 비행기 놀이)를 소개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에 참여하였다. 

학교 운동장에서 사전에 유아들과 선정한 신체활동 2가지(돈가스 놀이, 호랑이 굴 놀이)에 온 가족이 참여함으로써 유아에게는 가족과 함께 놀이에 참여하는 소중한 경험을, 부모에게는 자녀와 함께 놀이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갈 수 있었다.

조해리 교사는 "연간 수업 공개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학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활동 통해 자녀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가정과 연계한 유치원 교육과정을 활성화해나가기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