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산초병설유치원,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 10월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흥산초병설유치원,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 10월 현장체험학습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10.07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경봉)은 6일 9시부터 14시까지 유치원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최남단체험감귤농장(서귀포시 남원읍 소재)에서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5지구) 10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5지구 유아교육 협력 네트워크는 총 7개원(흥산, 성읍, 태흥, 토산, 표선, 풍천, 한마음)으로 구성하여 유아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를 위해 각종 공동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10월에는 유아들에게 우리 고장 특산물인 감귤 따기 및 동·식물 관찰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남단체험감귤농장으로 공동 현장체험학습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오늘 유아들은 최남단체험감귤농장의 모노레일을 타고 감귤밭을 둘러보는 것을 시작으로 식충 식물원 관찰, 흑돼지 먹이주기, 식물공원 관람, 곤충 및 파충류 체험관 관람, 작은 동물원 돌아보기 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협력 네트워크 유아들이 함께 감귤을 직접 수확해보며 자연을 느끼고 네트워크 유아들 간 서로 소통하고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조해리 교사는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공동 교육활동 운영을 통해 읍면지역 유아교육 질 향상에 기여하고, 유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