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 개최
상태바
제1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2.08.3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스포츠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

전국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스포츠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인 ‘제1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9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 이틀 간 인천광역시 남동체육관 등 5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장애인체육회(회장 유정복)가 주관하는 이번 대축전은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어울림* 종합대회’로서 15개 시·도 7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며, 다양한 어울림 프로그램 및 종목 확산을 통해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플랫폼으로 작용한 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대축전에는 정식 6종목(배드민턴, 탁구, 볼링, 파크골프, 당구, 수영)과 참여종목 1종목(창작댄스)이 운영되며 개회식 행사장(인천남동체육관) 주변에는 고카트, 레이저 사격, 실내조정 등 참가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종목도 운영할 예정이다.

정진완 회장은 “오늘의 대축전을 통해, 앞으로 장애의 유무가 결코 장애가 되지 않는 새로운 스포츠시대가 열린다.”며 “향후 이와 같은 대회가 사회 통합을 이끄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스포츠를 통한 사회통합의 장인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을 시·도 순환개최로 정례화할(연 1회) 예정이다. 개회식(9월 3일, 14시)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어울림대회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팀을 이뤄 경기에 참여하는 통합스포츠 대회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kpcsport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