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공고, 2년 연속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 수상
상태바
한림공고, 2년 연속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 수상
  • 김동필
  • 승인 2022.08.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 창업 동아리 리셋팀(한림공고 2학년 고효범, 박이레, 강원준)이 지난 21일 실시된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제주지역 예선 및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을 수상하였으며 제주來팀 (3학년 김예림, 김지희, 강지혁, 2학년 윤준영, 김유준, 정현석)은 제주도의회 의장상(2위)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림공업고등학교 토목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리셋팀은 학교에서 실습시간에 사용하고 난 실습폐기물을 업싸이클링하여 만든 <기능성 콘크리트벽돌> 이라는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였다. 각 과에서 나오는 실습폐기물로 강도, 단열의 기능까지 겸한 <기능성 콘크리트 벽돌>은 블록 모양으로 되어 재난시 긴급구호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심사위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었다.

한림공고 건축과, 전자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제주來팀은 < AR을 활용한 제주 관광 로컬리티(locality)콘덴츠 ‘제주로고(JEJURO GO)> 사업화 계획을 발표하였다. 제주로고(JEJURO GO)는 제주의 신화와 전설을 핸드폰 증강현실 게임을 이용하여 제주도 관광을 자연을 보는 관광에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가는 관광을 더한 건강한 관광으로 제주관광의 패러다임을 변화를 주고자 하는 아이템으로 대회 심사위원들과 대회 참가자들의 관심을 얻었다.

제주특별자치도 창업체험교육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한림공업고등학교는 2020년부터 제주지역 창업체험교육 조성 거점학교로 교내 창업경진대회, 5개 특성화과의 특징에 맞는 창업아이템 개발, 창업자율동아리 활동 뿐만 아니라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아카데미, 창업캠프 등 다양한 교내외 창업체험교육을 운영하여 제주지역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 및 창업 체험교육 분위기 조성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다양한 창업체험교육의 결과 2021학년도에도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 수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얻었으며 올해에도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해 좋은 결과 얻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창업체험교육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사회문제나 생활 속에서 불편한 점을 발견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보다 나은 세상으로 변해가는데 자신의 힘을 보탤 수 있다는 점에서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원천이 되고 더 큰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