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 '고지수 학생 경찰청장 표창' 수상
상태바
서귀포중, '고지수 학생 경찰청장 표창' 수상
  • 김동필
  • 승인 2022.08.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정책자문단 활동 -
학교폭력예방 지킴이 활동 높이 평가 받아 -

서귀포중학교(교장 송계화)는 고지수(3학년) 학생이 대한민국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하였다는 소식을 9일 전했다.

고지수 학생은 서귀포경찰서 청소년정책자문 단원으로 활동하면서 평소 교내에서 학교폭력예방 지킴이 직책을 맡아 학교폭력을 사전 차단하고, 또래 상담을 통해 애로사항 및 고민 등을 해결하는 등 모범적인 교내외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높이 평가한 서귀포경찰서의 추천으로 '5월 청소년의 달' 모범 청소년으로 선정돼 지난달 27일 제주도 대표로 대한민국 경찰청장 표창을 받게 된 것이다.

한편, 서귀포경찰서는 지난달 27일 서귀포경찰서에서 제2회 청소년정책자문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는데 청소년정책자문단 6개 학교 13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청소년 정책 자문단은 경찰의 청소년 보호·지원 정책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는 소통 창구다. 청소년들은 청소년 법·제도 개선, 캠페인 홍보, 환경제도 개선, 인프라 구축 등 청소년을 위한 정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고지수 학생은 “경찰서 견학·체험을 통해 바람직한 청소년의 역할과 권익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상장을 받아 영광이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건전한 청소년문화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