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중, 2022 무릉초중학교 통합 여름축제 운영
상태바
무릉중, 2022 무릉초중학교 통합 여름축제 운영
  • 김동필
  • 승인 2022.07.1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릉중학교(교장 김희선)는 15일 무릉초중학교 통합 제2회 여름축제 ‘첨벙첨벙 무아지경 무릉 페스티벌’을 진행할 계획이다.

무릉초중학교는 제주형자율학교인 다ᄒᆞᆫ디배움학교이며 초‧중통합학교라는 특색을 살려 초등학교 학생 다모임 대표학생들과 중학교 학생자치회 임원 학생들이 함께 모여 축제에 대해 협의를 하고 축제 제목 및 프로그램 등을 논의하여 초‧중학교가 함께하는 축제를 운영한다.

여름축제는 공연 프로그램은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자유학기 예술‧체육활동으로 배운 바이올린 공연,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칼림바 공연, 방과후교육활동 밴드반 공연으로 구성된다.

여름축제 알뜰 장터에서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기증물품, 1학년 자유학기 마을탐방 수업을 통해 제작된 ‘무릉굿즈’ 마그넷과 스티커, 방과후교육활동 제주옹기반 도예작품, 창의미술반 학생들의 에코백과 어반드로잉 엽서 작품 등이 알뜰장터에서 판매된다. 특히 알뜰장터 판매 수익금은 학생들이 협의하여 기부처를 정하고 기부할 예정이다.

여름축제 체험부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게임 및 포토존, 음료체험존 등이 운영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게 된다.

제주형자율학교 다혼디배움학교 8년차인 무릉중학교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기획한 사계절축제를 4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 4‧3 연계 봄꽃축제를 시작으로 여름물축제, 가을책축제, 겨울 무아릉아축제까지 학교 교육활동과 연계하여 지역의 특색을 살린 사계절 축제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계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2021년부터는 초‧중통합으로 여름 축제를 운영하여 올해는 제2회 초중통합 여름축제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초‧중통합학교라는 특색을 살린 교육활동을 운영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