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중, 3학년 지역농산물 쇼핑라이브 실시
상태바
무릉중, 3학년 지역농산물 쇼핑라이브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11.2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릉중학교(교장 김희선)는 11월 29일 무릉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라이브를 실시할 예정이다.

무릉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2학기 동안 제주이해반 운영(지도: 교장 김희선)으로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총 17차시의 수업을 받고 있다. 그 일정 중에 대정읍 무릉리 마을기업인 무릉외갓집과 연계하여 지역의 농산물에 대한 수업을 8회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수업을 통해서 지역농산물에 대한 이해 및 지역농산물 심기, 지역농산물 판매 쇼핑라이브 견학, 콘티 제작 및 실습, 김장김치 만들기, 서육개리 노인회 김치 나눔회 행사를 운영하고 지역농산물을 알리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며 실행하고 있다.

지역농산물 쇼핑라이브 행사는 학생들이 인터넷 실시간 상품판매 방송을 스스로 기획하여 실현해보고 학교와 지역주민, 마을기업이 함께하는 지역농산물을 유통하여 지역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실제로 방송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체험의 기회가 이루어질 것이다.

이번 쇼핑라이브 활동을 통해 무릉중학교 학생들은 제주도 농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홍보해 보고 마을의 일원으로 마을의 자원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수익금의 일부는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에 기부하여 배려하고 나누는 삶을 실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