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릉중, 〔2022년 청소년 과학페어〕 전국대회 (중학부 융합과학) 대상(1위) 수상
상태바
무릉중, 〔2022년 청소년 과학페어〕 전국대회 (중학부 융합과학) 대상(1위) 수상
  • 김동필
  • 승인 2022.09.22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릉중학교(교장 김희선)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 청소년 과학페어 융합과학’에 참가해 학생부 대상(1위, 2학년 이현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지도교사상(교사 오동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22년 청소년 과학박람회’는 전국 청소년들이 모여 과학을 탐구하고, 교류․소통하며 즐기는 장으로서 도전구역, 배움구역, 나눔구역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고, 전국 초․중․고 학생과 지도교사 등 총 500명이 참가하였다.

총 4개 부문 경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특히 ‘도전구역’ 영역에 속하는 융합과학 및 과학토론 분야는 4월부터 진행된 지역별 학교예선에 2만여명이 참가하였으며, 이번 과학박람회 최종전에는 시․도교육청 본선을 통과한 초․중․고등학생 77명이 참가하였다. 융합과학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무릉중학교 2학년 이현민 학생은 ‘탄소중립을 실천하면서 풍력에너지를 활용하여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구조물’을 주제로 아이디어가 넘치는 다양한 작품을 제작하여 경연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루어냈다.

현영희 교감은 "이번 청소년 과학박람회 행사라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더 관심을  가지고 도전하는 자세를 키워가며 미래 과학기술계를 이끌어 갈 청소년으로 성장해 나가길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