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 현장요청형 '더불어 삶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토평초, 현장요청형 '더불어 삶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직무연수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06.2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는 지난 25일에 탐라교육원의 지원을 받아 현장요청형 '더불어 삶을 위한 민주시민교육의 방향과 적용 사례' 직무연수를 운영하였다.

이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되고 있는 민주시민교육의 방향을 탐색하고 학생의 삶과 연계된 민주시민교육의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주도하는 민주시민 프로젝트 수업 방안을 모색하기 마련되었다.

연수 강사로 초청된 서울 송중초 배성호 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교실 속에서 실천했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개하였다. 우리 마을 안전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공간 혁신 프로젝트, 꿈을 담은 교문 프로젝트 등 학생들이 일상적인 공간에서 다양한 문제를 사회적 상상력을 통해 유쾌하게 접근하는 방식으로 풀어갔던 민주시민교육 사례를 공유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민주시민교육이라는 주제가 무겁고 어렵게 느껴졌었는데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적용할 수 있는 민주시민교육 사례를 다양하게 접하게 되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30일에는 표선초 한승훈 교사의 민주시민교육 수업 사례 연수가 이어질 예정으로 이번 연수를 통해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교사의 실천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삶 속에서 실천하고 체득하는 민주시민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