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원격연수용 콘텐츠 개발 착수보고회 실시
상태바
2022 원격연수용 콘텐츠 개발 착수보고회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2.06.3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교육원(원장 고경수)은 지난 27일 내용 전문가와 개발사 담당자, 연수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2 원격연수용 콘텐츠 개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2022년도 개발 원격 콘텐츠는‘평화·인권으로 꽃피우는 4·3 수업’,‘뻔한 교사들의 fun한 유치원 생활’,‘서(書)로 서(恕)로 함께 성장하는 인성 독서’등 3개 과정으로 18명의 내용전문가 선생님들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평화·인권으로 꽃피우는 4·3 수업’은 4·3의 교훈을 수업 및 동아리 운영 사례 제시를 통해 평화·인권 가치의 내면화 및 전국화를 위한 자료로 개발할 예정이고,‘뻔한 교사들의 fun한 유치원 생활’은 유아의 놀이를 통한 배움을 지원하는 방법을 안내함으로써 놀이의 가치와 의미를 이해하고, 개정 누리과정의 방향을 사례로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서(書)로 서(恕)로 함께 성장하는 인성 독서’는 실제 인성 독서 수업 지도 사례 및 지도를 위한 세부사항을 안내함으로써 인성교육 자료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탐라교육원은 2013년도부터 제주이해교육 및 교직원의 직무 역량 개발을 위해 원격연수용 콘텐츠를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8개 과정을 개발하여 전국 시도교육연수원에 공유하고 있다. 

특별히 제주정체성확립을 위한 탐라교육원만의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는데 2021년에 개발된‘제주 4·3의 흔적을 찾아서’는 전국 단위 교직원의 관심이 매우 높으며 많은 선생님들이 연수를 이수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