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 2학년, 자연아, 고마워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 열어
상태바
토평초 2학년, 자연아, 고마워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 열어
  • 김동필
  • 승인 2022.06.0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는 지난 8일 2학년 학생들이 시청각실에서 ‘자연아, 고마워’라는 주제로 프로젝트 학습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구학교 운영을 위해 본교에서 개설한 ‘더불어 삶’ 과목을 2학년에서는 ‘자연아, 친구하자’라는 주제로 프로젝트 학습을 계획하여 운영하였고, 프로젝트 학습을 하면서 느꼈던 자연의 고마움을 다양한 방법으로 발표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2학년 학생들은 그동안 학교에 있는 나무들 중 한 그루씩 선택하여 자신의 친구로 삼아 이름표를 만들어 달아주었고, 친구들과 협력하여 우리 학교 생태 지도를 만들면서 자연과 친구처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즐거운 생태놀이와 재생종이를 활용한 만들기를 하면서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발표회에서는 프로젝트 학습으로 구성된 활동을 하는 동안 새로 알게 된 내 친구 나무 이야기와 활동 중에 느낀 자연의 소중함, 자연을 위해 우리가 노력해야 할 점을 학생이 주체가 되어 역할극, 뉴스, 노래 가사 바꿔 부르기, 퀴즈, 마임, 랩 등 모둠별로 다양하게 표현해 보았다.

발표를 진지한 태도로 감상한 후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주변 나무에 대해 많이 알게 되어 보람 있었고 친구 나무가 있어 외롭지 않다는 소감을 말하였다. 또한 일회용품 덜 쓰기, 식물 함부로 대하지 않기, 식물에 관심 가지기 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로 약속하였다.

김은희 교감은 "이번 ‘더불어 삶’ 과목 생태 프로젝트 학습을 계기로 주변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친환경적인 학생들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