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과 서귀중앙여중, '학교 간 소통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귀포중과 서귀중앙여중, '학교 간 소통프로그램' 운영
  • 김동필
  • 승인 2022.05.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회 학교 공동체 발전을 위한 공감대 형성-

서귀포중(교장 송계화)과 서귀중앙여중(교장 양덕부) 교직원은 지난 11일 서귀중앙여중 체육관에서 스승의 날 기념 학교 간 소통프램을 진행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양교 교직원이 모인 가운데 학교 간 친선 체육홛동으로 5인조 족구 3세트 경기와 지역 사회 발전방향 간담회가 진행되었다.한편, 이날 행사에는 서귀중앙여중 학생회·학부모회 임원들이 동참하여 응원과 함께 스승의 날 축하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였다.

양교 교직원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교 간 특색활동을 공유하고 현안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 중학교로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하자는 의견에 뜻을 같이 하였다. 이날 잠정 협의된 행사로는 학생회 온라인게임대회, 교악대공동연주회, 학교책축제 공유, 교직원 친선 경기, 학교생활교육 공유 등이다. 이번 행사를 발판으로 양교는 학생의 정서 함양, 학교폭력예방, 교직원 소통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서귀포중학교 송계화 교장은 "이번 행사는 저경력 교사들의 제안으로 발족되고, 양교 교직원의 적극적인 동의와 참석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 의미가 있습니다. 학교 간 승부, 성별, 세대와 상관없이 한마음으로 참가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이번 행사가 성공적인 지역 사회 학교 동반 성장의 시발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며 행사에 의미를 부여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