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 ‘자유학기 꿈·끼 찾는 진로 캠프’운영 - 우연히 주인공이 되는 선택
상태바
서귀포중, ‘자유학기 꿈·끼 찾는 진로 캠프’운영 - 우연히 주인공이 되는 선택
  • 김동필
  • 승인 2022.04.2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마인드 기초 세우기 학과별 취업진로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꿈을 품고 미래를 두드리라’는 주제로 특성화 신문 대표인 강0구 강사님을 모시고 1교시부터 6교시까지 발명홍보실에서 진행했다.

1학년 학생들이 특성화고에 들어와서 알아야 할 - 특성화고등학교 제도의 이해 - 특성화고 vs 마이스터고 vs 일반고 비교분석 - 고졸취업 vs 대졸취업 비교분석 - 전공자격증, ITQ, 워드, 컴퓨터활용능력의 중요성 - 온라인/오프라인 포트폴리오 준비하기 - NCS 지금 안 하면 3학년 돼서 눈물 흘리는 이유 - 특성화고를 다니면서 자부심을 가져도 되는 이유 등 고등학교 생활을 보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취업마인드 기초세우기 학과별 취업진로캠프를 통해 학과별로 강조되거나 중요시되는 것들을 중심으로 특성화고 학생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귀중한 시간이었다.

서귀포산업과학고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특성화고등학교 제도의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자신의 미래 진로 비전을 설정하며, 선취업 후 진학 및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세상을 향해 당당히 나갈 수 있는 학생들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