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귀포산업과학고,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와 업무협약 체결
  • 김동필
  • 승인 2022.04.2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24일부터 28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여상태)와 AI 인재양성과 P-Tech 및 지식 재산 교육ㆍ연구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발명·특허 특성화고의 강점을 살려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핵심인 AI 기술을 통하여 혁신적 아이디어의 상업화를 선도할 학생들에게 금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P-Tech 진학과 관련 기업체 취업 연계를 통하여 일과 학업을 병행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성취감, 도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으며 남들보다 빠르게 학위를 취득하며 기술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음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학교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한 세부 협력 방안으로는 - AI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취업 관련 정보 및 자료 공유 - AI 및 취업 관련 멘토링 및 세미나 - AI 강의, 연수 및 산학 교류 프로그램 - P-Tech 및 지식재산 수행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 모색 및 지원 - P-Tech 진학 및 관련 기업체 취업 연계 -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이며, 이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혁신 인재 양성과 4차 산업을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하는 긍정적 인식과 도전으로 이어지는 인재들로 육성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