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고, 천마학원표지석·교문·다목적관 준공식 개최
상태바
제주중앙고, 천마학원표지석·교문·다목적관 준공식 개최
  • 김동필
  • 승인 2022.04.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오재호)는 지난 22일 천마학원표지석·교문·다목적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학교법인 천마학원 이사장(김준영), 부교육감(오순문),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총동창회, 교직원 및 학생 등이 참석하였으며 준공식은 천마학원표지석 제막, 교문 및 다목적관 준공 테이프 커팅, 준공기념식은 내빈소개, 경과보고, 감사패 증정, 준공기념사, 학교장 인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문은 동문이자 전 제주중앙고 강시권 미술 교사가 디자인하였으며, 학교 상징인 독수리 날개와 제주의 정낭 이미지를 주제로 역동성과 상징성을 표현하였다.

다목적관은 1층 300석 규모의 급식실과 2층 300석 규모의 대강당으로 준공되었으며 외관은 학교 교목인 후박나무 숲을 형상화하여 학생들에게 자연이 주는 쉼과 사색의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조형되었다. 또한, 천마표지석은 한영석 제주새마을금고 이사장이 기증한 돌에 서예 거장인 창봉 박동규 선생의 글씨를 새겨 제작하였다.

학교법인 천마학원 김준영 이사장은“탁트인 교문과 진입로를 걸으면서 우리 아이들이 행복과 꿈이 실현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더욱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사를 전하였다.

제주중앙고 오재호 교장은“학교의 숙원사업이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준공하게 되어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게 되었다. 더 알찬 교육으로, 열정이 넘치는 교육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을 소중하게 키워나가는 교육으로 반드시 보답하겠다.”며 인사말을 전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