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새 보금자리로 이전
상태바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새 보금자리로 이전
  • 이봉주
  • 승인 2021.09.2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시 노형9길 9-4, 노형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강지언)는 지난 9월 1일 제주시 보건소에서 지금의 노형건강생활지원센터(노형9길 9-4) 2층으로 이전하였다.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경

제주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에 앞장서는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현재도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해소, 인식개선 그리고 지역사회 정신보건체계 및 기반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센터 사무실

센터 내 주요사업으로는 크게 지역정신보건사업,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사업, 아동ㆍ청소년 정신건강사업 세 분야로 나누어지며 사업의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지역정신보건사업

▲중증정신질환자 관리사업 ▲가족지원사업 ▲정신건강중진 사업▲정신질환 편견해소 및 홍보사업 ▲자역사회 연계사업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사업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치료연계 ▲자살 위기대응 및 사후관리체계 마련 ▲통합정신건강증진사업 ▲인식개선 사업 ▲자살 유족 지원체계 마련

▣아동ㆍ청소년 정신건강사업

▲아동ㆍ청소년 정신건강 문제 ▲상담 및 심층평가 ▲편견해소 및 홍보사업

▲집단정신치료프로그램
▲생활요리프로그램

이흥철 팀장은 "마침 오늘은 동료지원가 양성과정 기초교육이 있는 날이어서 참관을 권하고 싶지만, 교육생들에게 미리 양해를 구하지 못해서 다음에 찾아 줄 것"을 당부했으며 가족교육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강지언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더욱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음건강을 돌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jmhc.org)을 참조하고, 문의는 전화(064-728-4074)를 이용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