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당초, 2학기 실시간 비대면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상태바
송당초, 2학기 실시간 비대면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9.16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당초등학교(교장 문정옥)에서는 14일(화)부터 17일(금), 4일간  실시간 비대면 학부모 공개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2학기 학부모 공개수업은 도내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1학기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비대면 방식 공개수업이가.

,1학기 비대면 공개수업 후, 원격수업 프로그램 사용 미숙으로 공개수업 참관에 어려움이 있다는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9월 13일(월)에는 Zoom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한 학부모연수가 먼저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병설유치원을 포함해 각 학급별로 ZOOM 회의실을 개설하고 학부모와 인사를 나눈 뒤, 학생들의 수업 모습이 잘 보이도록 스마트기기를 설치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업 후 가정에서 보내온 참관록은 학부모와의 소통의 자료로 활용될 뿐 아니라 선생님들의 소중한 교실수업개선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수업을 참관한 5학년 학부모님은 “코로나 상황이 오래 지속되고 있어 학생지도에 어려움이 많으실텐데도 다양한 방법으로 학부모와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선생님들께 고마운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비대면 수업 공개는 접근성이 용이하고 바쁘신 학부모님들도 참여하실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학교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님들께 자녀의 학교생활 모습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