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초, 비대면 학부모공개수업 및 반모임 실시
상태바
사계초, 비대면 학부모공개수업 및 반모임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9.11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초등학교(교장 윤용석)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 및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라 9월 3일(금) ~ 9월 10(금) 1주일간 2021 비대면 학부모공개수업 및 반모임을 전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2021 비대면 학부모공개수업은 사전 쵤영 동의를 받고 각 학년별 수업공개일에 맞춰 수업을 녹화한 후 반모임 전일에 각 학년에서 활용하는 플랫폼을 활용해 사전 참가 희망서를 제출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유하였다. 

그리고 비대면으로 학부모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참관소감록과 함께 다음 날 진행될 반모임에 대한 사전 조사지를 작성· 제출하고, 각 학년 담임교사는 조사지를 토대로 zoom을 활용해 반모임을 진행하였다. 비대면 학부모공개수업 및 반모임에는 84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반모임은 각 학년별 시간대를 달리하여 운영되었으며 학년별 1학기 교육과정 운영내용과 2학기에 진행할 학교교육과정 내용, 학년별 주요교육활동을 소개하고 학년별 반모임 주제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1학년도 다ᄒᆞᆫ디배움학교 학부모역량강화 연수로 진행될 ‘ 우리아이의 올바른 성장 지원법’ 연수에 대해 안내하고 바람직한 학급 문화를 이끌어 가는 사계지킴이로서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리는 시간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학부모공개수업 및 반모임이 이루어졌으나 자녀들의 수업참여 및 학교생활을 서로 공유하고 평소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가지면서 교사와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이고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