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초, 2021 사계스포츠데이 운영
상태바
사계초, 2021 사계스포츠데이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10.13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초등학교(교장 윤용석)에서는 지난 9일(토) 교육과정 연계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운동기능을 계발하고 배움의 즐거움 및 신체 활동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2021 사계스포츠데이’를 실시했다.

학부모, 지역주민을 모시고 운영되었던 ‘모래내가족한마당축제’가 코로나19 대응 지침 준수에 따라 ‘2021 사계스포츠데이’로 진행되었다.

오늘 열린 ‘2021 사계스포츠데이’는 전교생이 학년군별 용머리팀과 산방산팀으로 나뉘어 체육활동이 이루어졌으며, 비눗방울과 함께, 에어바운스와 함께라는 코너를 마련하여 즐거움을 더하였다. 체육활동은 ‘기적의 파도타기부터 공든탑이 무너지랴’까지 학년군별 수준에 맞춰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운영되었다.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 전교생 이어달리기가 스포츠데이의 피날레를 장식하였다. 공휴일인 관계로 급식이 실시되지 못함에 따라 학부모회에서 간식(빵과 음료)이 제공되었고,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필요한 학용품 구입을 지원하기 위해 문구상품권도 전달되어 스포츠데이의 행복함을 채웠다.

또한 전교어린이회 주관 ‘모래내가족한마당축제 (산방산, 용머리)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운영해 티셔츠 디자인을 선정하여 시상식도 실시했다, 디자인 선정은 학년별 우수작을 선정하고 최종 전교생과 교직원 투표를 실시하여 선정되었다.

2021 스포츠데이를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건전한 신체와 준법정신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단체경기를 통해 자율적인 생활 태도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또한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학생 주체 건강증진활동사업과 연계하여 학생·교직원의 유대를 강화하고 교육공동체 소통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