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상, 제주은행 8명 최종 합격!
상태바
제주여상, 제주은행 8명 최종 합격!
  • 이봉주
  • 승인 2021.07.1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명화) 3학년에 재학 중인 8명 학생이 2021년 제주도 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주은행 RS직(입출금 창구업무, 고객대상 영업 및 금융서비스 등의 업무) 신입 공채에 최종 합격하였다.

최근 NH투자증권 전국공채 합격에 이어 현재 금융권 공채 합격 9명이 됐다.

학교에서는 직업계고 역량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전산회계,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증권투자권유대행인,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은행텔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방과후 수업과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등 직업기초능력을 키우는 취업캠프, 직업탐방취재대회, 중소기업리서치대회, 취업선배와의 대화 등을 제공하여 취업역량을 강화시켜 왔다.

합격한 고은효 학생에 의하면 "내신성적 향상 과정과 자격증 취득, 금융관련 교내대회 및 동아리활동 등이 자기소개서에 들어가게 했다. 또한, 장점을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자신을 개발해 나가다 보니 좋은 결과가 나왔다. 선취업 후학습을 이용하여 3년 후 대학에 진학해 공부를 더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강명화 교장은 ‘NH투자증권 전국 공채에 이어 지역 대표 금융권인 제주은행에 합격한 학생들이 실력을 발휘할 것이라 기대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이 현장에 나가 실무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면서 “1학년 때부터 뚜렷한 취업 목표를 갖고 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꾸준히 참여한다면 충분히 열매를 맺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