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고, 꿈끼주간 진로설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정고, 꿈끼주간 진로설계 프로그램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07.1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정고등학교(교장 진규섭)는 1학기 『꿈끼 주간(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주간)』을 진행하고 있다. 교실과 특별실에서 진로진학 설계 프로그램들을 운영했다.

9일에는 1, 2학년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계반, 학습 혁명반, 그리고 합격하는 학생부 등으로 구성된「진로진학 설계캠프」를 운영했다. 

과정별 4시간씩 진행했다. 참가 학생 모두 캠프 운영에 앞서 개인별 심리검사를 실시, 결과를 중심으로 개인별 진로진학 설계 상담까지 이어졌다.

12일에는「선배와 함께하는 진로진학 설계」를 운영했다. 1, 3학년 학생 전원이 간호학과, 기계공학과, 언론홍보학과 등 9개 학과 중 개인별 2개 학과를 선택하여 참여했다. 

강사로 나선 선배들은 모두 올해 연세대 등 주요 대학에 입학한 9명이다.

13일에는「리더십캠프」를 운영했다. ‘세계 속의 나를 만나다’는 주제로 목표는 스스로 긍정적 자아 형성을 토대로 올바른 인성, 도전의식, 주도성 등의 리더십 자질 함양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을 돕는 데 있다. 

리더십 교육 전문팀(3인)이 리더십 인식, Self 리더십, Team 리더십 등에 대한 이해 교육과 함께 관련 수행 활동으로 6시간 진행했다.

진행하신 강사 모두 ‘참여 학생들의 진지함과 열정’에 감탄했다고 했다. 

학교관계자는 "학생의 소감문과 설문지를 분석한 결과 대다수 학생이 교육 내용, 방법, 그리고 자신의 미래설계 준비와 관련하여 만족한 뜻을 보였으며, 이번 프로그램 진행 강사와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