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22학년도 대학별 수시모집요강 분석자료 도내 고교에 제공
상태바
도교육청, 2022학년도 대학별 수시모집요강 분석자료 도내 고교에 제공
  • 이봉주
  • 승인 2021.06.2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 상황에서도 교사, 학생에 맞춤형 대입 정보 제공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코로나19 위기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내 진학지도 교사들과 학생들에게 대입 정보를 충분하게 제공하기 위하여「2022학년도 대학별 수시모집요강 분석자료」를 도내 고등학교에 제공했다.

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3월 중순부터 3개월간 15차례에 걸쳐 도내 일반고 진학네트워크인 ‘제주진학네트워크’를 통해 주요 대학별, 주요 학과별, 예체능 계열별 전형 등을 분석한 「2022학년도 대학별 모집요강 분석자료」를 제공해 왔다.

제주 지역 학생들의 지원율이 높은 서울 소재 주요 대학을 비롯하여 경기·인천 소재의 수도권 대학, 지방 국립대와 교육대학, 이공계특성화 대학 등을 나누어 분석, 제공함으로써 진학 담당 교사들의 진학지도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또한, 일반학과 외에도 예체능계열은 미술, 체육, 음악 등 계열별로 분석 제공하였고, 의대와 약학대학을 구분하여 분석 및 제공함으로써 해당 계열 지원을 고려하는 수험생 및 진학 담당 교사들을 지원하고자 하였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한 대학별 2022 대입전형시행계획 변경사항 등을 정리하여 제공하기도 하였다.

정성중 도교육청 학교교육과장은 “도내 진학담당 교사들과 수험생들에게 맞춤형 진학자료를 제공하고자 3개월에 걸쳐 분석한『2022 대입전형 분석 자료』등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진학지도로 2022학년도 대입에서도 좋은 결실을 맺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